두근두근 감성시그널 농산어촌유학캠프 큰 호응(강진)
상태바
두근두근 감성시그널 농산어촌유학캠프 큰 호응(강진)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12.07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경기, 광주를 비롯한 5개 지역, 15가정 57명의 가족 참여!
캠프를 통해 농산어촌유학 매력과 확신으로 유학 신청 이어져!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남도답사 1번지, 미래교육 1번지 강진에서 더불어 키우고 스스로 움트는 강진농산어촌유학을 홍보하기 위해 ‘강진 두근두근 감성시그널 농산어촌유학캠프(이하 감성시그널 유학캠프)’를 열어 큰 호응과 함께 3일간의 캠프 일정을 마쳤다.

지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감성시그널 유학캠프는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주최하고 옴천초등학교(교장 김대성)이 주관하여 옴천초와 강진 일원에서 이뤄졌다.

전국단위 참가자 모집을 통해 농산어촌유학에 관심이 많은 신청자를 선정하여 총 15가정 57명의 가족이 참여했으며, 참가 학생 21명을 중심으로 △ 손두부, 김장 체험 △ 청자 만들기 △ 승마 체험 △ 전통 놀이체험 △ 곤충박물관 체험 △ 바비큐 파티 및 캠프파이어 등 강진의 다양한 생태·문화 체험과 특색을 경험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강진의 유학 운영학교 7개교(칠량초, 대구초, 도암초, 성전초, 작천초, 병영초, 옴천초) 담당자와 도교육청 농산어촌유학 담당자가 함께 참석하여 캠프에 참여한 부모님 대상으로 유학 생활과 학교 특색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한 부모님은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달라지는 표정을 보고 유학 생활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캠프를 진행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아이들을 바라보는 시선, 말투에서 진심이 느껴졌고, 이런 선생님들과 함께하면 아이가 정말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설명회가 끝나고 많은 부모님께서 유학 생활에 대한 문의와 함께 평소 고민만 했던 농산어촌유학에 대해 확신이 생겨 여러 가정에서 유학 신청을 희망하고 있다.

이병삼 교육장은 “강진은 교육지원청뿐 아니라 지자체에서도 만원 주택 지원과 유학 경비 확대 등 긴밀한 협력으로 농산어촌유학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3일간의 캠프 일정이 짧은 시간일 수 있지만 캠프를 통해 평소 부모님들께서 바라던 아이의 모습을 느끼셨다면, 아이에게 멋진 유학 생활을 선물로 주시기를 바란다.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