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혁신 아이디어로 비전 세우고 과감한 실천을”
상태바
김영록 지사, “혁신 아이디어로 비전 세우고 과감한 실천을”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3.12.12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발전 위해 두바이·사우디아라비아 혁신모델 교훈 강조 -
- 조류인플루엔자 농장단위 방역·교육발전특구 등 총력 당부 -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글 사진 제공=전남도)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2일 “지역 발전과 세계로의 대도약을 위해선 사고의 전환을 통한 혁신적 아이디어로 확실한 비전을 제시하고, 과감하게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두바이와 사우디아라비아 순방에서, 사고의 전환을 통한 혁신적 아이디어로 비전을 세워 실행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막 위의 도시 두바이가 세계적 혁신 도시로 성장하고, 오일달러로 부를 축적한 사우디아라비아가 비전 2030을 통해 석유를 재생에너지 등으로 대체키로 하고, 최첨단 네옴시티 건설을 추진하는 한편, 엑스포 유치에 성공하고, 월드컵과 동계아시안게임 유치에도 도전하는 등의 대혁신 모델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비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다는 게 김영록 지사의 설명이다.

김영록 지사는 “지역 발전을 위해 무작정 일을 열심히 하기보다는 두바이나 사우디아라비아처럼 무에서 유를 창조할 정도의 대혁신이 필요하다”며 “확실한 비전과 거기에 따른 실행계획을 재점검하고 이를 실천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와 관련, “두바이 28차 총회에서 세계 최대 지방정부 네트워크인 이클레이에 기후위기 대책을 소개해 공감을 이끌었다”며 “앞으로 환경부와 협의해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관련 규모있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발표, 토론 등을 통해 총회 개최 역량이 있다는 점을 보여줘야 한다”고 독려했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에 대해선 “농장 운영자들이 철새가 많이 와 걱정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며 “원천적으로 농가단위 방역을 철저히 하면 아무리 철새가 많이 와도 막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인 만큼, 농가방역 이행상황 지도·점검 및 관리에 온힘을 쏟아달라”고 당부했다.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관련해선 “도 차원에서 어떤 분야의 교육발전특구를 할 것인지 기본 구상을 하고, 실현 방향을 정해야 한다”며 “교육청, 시군 등과도 긴밀한 협의체계를 강화하는 등 전 실국이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김영록 지사는 또 “고향사랑 기부금이 103억 원을 돌파해 전국적으로 앞서가고 있다”며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를 활용해 주요 도정 시책을 알림으로써 고향사랑 기부에 참여토록 하는 등 관련 이벤트를 적극 추진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