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국회의원,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상태바
윤재갑 국회의원,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12.2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상임위 등에서 날카로운 지적과 깊이 있는 질의로 농업·농촌 현안 해결에 유의미한 성과 거둬
윤재갑 국회의원(글 사진 제공)
윤재갑 국회의원(글 사진 제공)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이 21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로부터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연예 등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창조적인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물에게 시상하고 있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해남·완도·진도 군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했으며,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농어민 소득 및 삶의 질 향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농해수위 국정감사를 통해 ▲의무수입 쌀 전량 국제 원조 활용 ▲국가 예산 대비 농업예산 5% 이상 확보 주문 ▲공익직불금 지급 관련 ‘정부의 간척지 영농 임대료 40% 인상 요구 백지화’를 이끄는 등 농업·농촌의 현안 해결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둬 농가의 숨통을 틔워주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윤재갑 의원은 “인구감소, 고령화 등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우리 농어촌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농어촌의 대변인으로서 농어업 예산 확대와 농어업계 현안 해결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