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 고금여성의용소방대장 취임
상태바
김숙 고금여성의용소방대장 취임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1.10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완도소방서)
(글 사진 제공=완도소방서)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소방서(서장, 박춘천)는 지난 7일 고금 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김숙 여성의용소방대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군위원장 김양훈, 고금면장 고수영, 남성의용소방대장 정성일, 119안전센터장 박명도 등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서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고금 여성의용소방대는 민간인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조직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 지원, 어려운 이웃돕기, 화재 취약지역 예방순찰, 심폐소생술 교육, 불조심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지킴이의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새롭게 취임한 김숙 고금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총무부장, 부대장을 역임하는 등 20년간의 의용소방대원으로서 활동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대장으로 선출되어 앞으로 2년간 제7대 고금 여성의용소방대장을 맡게된다.

김숙 신임 대장은 “이임하는 최은숙 대장님의 헌신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책임과 소임을 다 하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박춘천 완도소방서장은 “완도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의용소방대 여러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김숙 신임 여성의용소방대장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지역과 소방의 발전에 큰 역할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