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직원 대상 신우철 군수 초청 특강
상태바
완도교직원 대상 신우철 군수 초청 특강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1.22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양치유 산업과 함께하는 완도 교육 미래 공감 -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19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우철 완도군수 초청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우리 지역 특성상 타지역 출신 교직원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교직원이 완도를 잘 이해하여야 ‘완도를 사랑하는 학생, 완도 지역 발전에 함께 할 수 있는 인재 육성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취지에 의해 실시되었다.

이번 특강에서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의 지리적 특성과 천혜의 자연 요건을 이용한 국내최초 「해양치유센터」를 운영한 ‘완도형 해양치유산업’의 독자적 모델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해양치유와 산림치유, 섬마다 지닌 치유자원과 관광자원을 특화해 완도 전역을 치유의 섬으로 조성하여 연계관광 네트워크 구축, 지역인재를 활용한 일자리 창출 등 완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관광 뿐만 아니라 해양바이오산업 또한 완도가 추구해야할 미래의 산업으로 강조하며 이를 위해 대규모 SOC 산업을 조성하여 광주-완도 고속도로 건설, 완도-고흥간 해양관광도로 건설 등 해양치유 산업과 함께하는 완도의 미래에 대하여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교육지원과 문〇〇 장학사는 “군수님 특강을 통해 완도에 대하여 더욱 잘 알게 되었고 완도 발전과 함께하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지원청이 해야 할 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회를 남겼다.

김정선 교육장은 “우리 교직원부터 완도를 잘 알아야 지역이 원하는 학교교육을 통해 지역을 살리는 교육, 지역사회가 학교교육과 함께 가는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다”며 교육공동체가 원하는 맞춤교육을 통해 완도지역발전에 공헌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