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학도의 꿈에 그리던 졸업, ‘빛나는 졸업장’ 수여식
상태바
만학도의 꿈에 그리던 졸업, ‘빛나는 졸업장’ 수여식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2.2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 제11회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2월 21일 늦깍이 어르신 학습자들과 가족들을 모시고 제11회 훈민정음대학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목포도서관은 2012년부터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기관으로 지정받아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문해교육 프로그램인 ‘훈민정음대학’을 통해 꾸준히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11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졸업식은 총 11명이 학력인정서 및 졸업장을 받았으며, 그 중 4명은 졸업 후 중학교에 진학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졸업식에는 졸업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희곡을 틈틈이 연습하여 연극 “반짇고리 속 이야기”를 식전 공연으로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과 박수를 받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목포도서관은 기초 한글교육을 비롯하여 어르신들이 자신감을 갖고

일상생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체험과 같은 생활 문해교육, 영화관람, 시화전 공모전 참여 등 다양한 창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결과 올해 졸업생 중 가장 고령인 송덕화(84세)님은 2023년 전국성인문해시화전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춘호 도서관장은 “만학도 어르신들이 훈민정음대학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세상과 소통할수 있도록 아낌없는 교육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민들이 함께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