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상태바
완도군 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2.2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완도소방서)
(글 사진 제공=완도소방서)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소방서(서장 박춘천)는 지난 27일 완도읍사무소 2층에서 3대 전문의용소방대장 백영선, 4대 전문의용소방대장 유성민의 완도군 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완도군 및 소방서 관계자, 의용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완도군 전문의용소방대는 민간인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조직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 지원, 어려운 이웃돕기, 화재 취약지역 예방순찰, 심폐소생술 교육, 불조심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지킴이의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완도군 특색에 맞게 수난 현장에 전문성이 있다.

이번 새롭게 취임한 유성민 의용소방대장은 2020년 전문의용소방대에 입대하여 총무부장 활동을 하며 전문의용소방대원으로서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대장으로 선출되어 앞으로 3년간 제4대 완도군 전문의용소방대장을 맡게 된다.

유성민 신임 대장은 “이임하는 백영선 대장님의 헌신과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책임과 소임을 다 하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박춘천 완도소방서장은 “완도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의용소방대 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유성민 신임 전문의용소방대장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군민의 안전과 소방의 발전에 큰 역할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