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제378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제378회 임시회 마무리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3.20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46개 안건 처리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라남도의회(의장 서동욱)가 3월 2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제378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30건, 건의안 5건, 결의안 1건, 총 36건의 안건을 처리했고 2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정 현안을 되짚었다.

안건처리 결과를 보면 전라남도 공모사업 유치 및 관리 조례안, 전라남도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 조례안, 전라남도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전라남도 외국인주민 소방 안전 지원 조례안 등 제․개정 조례안 28건을 원안가결하였고 전라남도 소재·부품산업의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에 대해 수정가결하였다.

또한, 신의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제 역할 못하는 「양식수산물재해보험」 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 박선준 의원이 대표 발의한 ‘김 양식업 면허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 오미화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민의 입 틀어막는 윤석열 정권 강력 규탄 결의안’ 등을 대통령실‧국회‧관계부처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박형대 의원이 전남의 대중교통 체계 개혁안 마련을 주문했고, 최무경 의원은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를 수산․석유화학계열 특성화대학으로 전환을 촉구하는 등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서동욱 의장은 “임시회를 통해 심도 있게 논의한 안건들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가 뜻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