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상반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상태바
완도해경 상반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3.2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글 사진 제공=완도해양경찰서)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이영호)는 해양경찰 업무발전 및 민간분야 간 소통과 협력체계 확립 등을 위해 지난 21일 이영호 완도해경서장과 정관영 정책자문위원장 등 25명이 참석하여 2024년도 상반기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양경찰 정책자문위원회는 주요 정책의 추진방향 및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통하여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행정제도 개선에 관한 전문적인 의견 및 자문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적극행정(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최근 관할구역에서 발생한 주요 사건사고의 원인과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하였고, 경비함정에 직접 탑승하여 서남해권 해상 치안현장을 돌아보며 해양경찰 업무와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정관영 정책자문위원장은 “관할구역 내 연안해역 치안수요 등을 직접 느껴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해양경찰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해양경찰 정책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영호 완도해경서장은 “정책자문위원들의 제언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정책을 통해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해상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