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정책연구소, 전남교육 이슈&정책 60호 발간
상태바
전남교육정책연구소, 전남교육 이슈&정책 60호 발간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3.2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생,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글로컬교육’을 담아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글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은주) 교육정책연구소에서 ‘전남교육 이슈&정책 60호’를 발간한다.

전남교육청은 2024년을 전남교육 대전환의 실행의 원년으로 삼고 지역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교육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60호 주제는 「글로컬교육」으로, 전남교육청의 글로컬교육 쉬운 사용 설명서, 글로컬교육이 전남교육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역할, 미래교실을 위한 교육정책 제안, 학교 현장의 글로컬교육의 실천사례 등을 담았다.

△ 교육시론: 글로컬교육을 위한 미래교실의 모습<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前교수 민지영>, △ 정책연구: 글로컬교육, 전남교육이 시작합니다<전라남도교육청 장학관 안병모>, △ 이슈진단: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컬 시민교육<히로사키대학교 교수 송미란>, 지역을 유지하는 이탈리아 교육의 힘<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교육연구사 이송이>, 이중언어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화순제일중학교 교장 정미경>, △ 현장스케치: Global 전남! 국제교류 사례(중국)<목포동초등학교 교사 김유진>, Global 전남! 국제교류 사례(호주)<여수화학고등학교 교사 김순미>, △ 특별기획: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전라남도교육청 장학사 이예진>으로 구성되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오은주 원장은 “이번 60호를 통해 글로컬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면서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글로컬교육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글로컬교육에 대한 공감, 현장중심의 교육정책 실현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전남교육 이슈&정책 연간 총 4회, 인쇄본 책자 형태로 발간되며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 정보원(전남교육정책연구소) 홈페이지에 탑재된다. 61호는 오는 6월에 발간 예정이다.

※ 붙임 전남교육 이슈&정책 60호 표지 1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