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청-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업무협약
상태바
완도교육청-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업무협약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4.16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의융합교육과 메이커 교육 문화 확산의 기틀을 다지다 -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글 사진 제공=완도교육지원청)

 

[굿모닝완도=박남수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4월 15일, 완도교육지원청에서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컴퓨터학과 교수 이동휘)과 창의융합교육 활성화와 메이커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한 미래인재 육성 교육의 일환으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와 메이커 정신 함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종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초·중·고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에너지 신산업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관련 시설과 인력 및 행·재정적 지원을 함께 함으로써 완도 관내 학생들에게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인식과 진로역량 제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동신대메이커스페이스 이동휘 사업단장은 “양 기관의 정보 공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미래사회, 4차 산업 시대 인재양성에 걸맞은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김정선 교육장은 “이번 교류협약을 계기로 완도 관내 초·중·고 학교 급별 교육과정에 미래 신산업 분야가 접목되는 지점을 넓혀가고, 학생들이 유관 분야에 대한 미래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