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송기 지속가능한전복산업협동조합 이사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김송기 지속가능한전복산업협동조합 이사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박정순 기자
  • 승인 2020.10.0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시티추진위 사무국장 맡아 청산도를 세계적인 섬으로 알려
김송기 이사장이 지난 6일 정부세종청사 16동 강당에서 섬 발전 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송기 지속가능한전복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지난 6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섬 발전 유공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 이사장은 슬로시티청산도추진위원회 사무국장으로, 지난 2007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선정되었고 CNN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4위로 선정되는 등 청산도가 매년 전국적으로 가고 싶은 섬 1위를 지키도록 국내외에 알리는 큰 역할을 해 왔다.

김 이사장은 “청산도 발전을 위해 겨우 작은 돌 하나를 얹었을 뿐인데 큰상을 받게 됐다. 주민들의 친절과 청결 의식 그리고 행정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라는 두 바퀴가 조화롭게 굴러갈 때 오늘의 청산도 가치가 오래도록 지속가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송기 이사장은 아시아 최초로 ASC인증을 받은 완도 참전복 생산과 유통, 가공 및 수출 관련 수산인들의 법인인 지속가능한전복산업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완도소안수협 비상임이사이기도 하다.

이번 ’섬 발전 유공 포상‘은 개인 14명과 6개 단체가 선정돼 편현숙 충남 보령 장고도리 이장(국민포장)과 목포문화방송(대통령 표창)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