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찾아가는 낙도 이·미용 사업 우수상 선정"
상태바
"신안군 찾아가는 낙도 이·미용 사업 우수상 선정"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2.15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사진 제공=신안군)
(글 사진 제공=신안군)
(글 사진 제공=신안군)
(글 사진 제공=신안군)
(글 사진 제공=신안군)
(글 사진 제공=신안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신안군복지재단(이사장 박균보)는 지난 14일, 전라남도 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민관협력 분야 우수상(도지사)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라남도 시군 대상(공공, 민간)으로 4개 분야 우수사례에 대한 것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위원심사를 거쳐 선정되는데 신안군복지재단에서는“찾아가는 낙도주민 이·미용 사업”의 우수성과 성과를 알리고자 민관협력 분야에 도전했다.

2020년부터 법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 2021년 3월 낙도 이·미용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으로 시작된 본 사업은 신안군 33개 낙도를 대상으로 숙련된 이·미용사를 고용하여 주 2회 이상 낙도주민들에게 커트, 염색, 파마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안군, 읍·면사무소,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단 등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낙도주민들의 기본생활권 보장 및 삶의 증진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박균보 이사장은“낙도주민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야 하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그러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만, 내년에는 더욱더 알차게 준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찾아가는 낙도 이·미용 사업은 여객선 야간운행, 공용버스 운행 등과 함께 낙도주민들의 삶의 애환을 해소하는 획기적인 사업인 만큼 낙도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