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년 힐링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진군, 청년 힐링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2.20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청소년 등 군민 대상 미술치유, 취미찾기, 영상제작 등 프로그램 준비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글 사진 제공=강진군)

 

[굿모닝완도=이수정 기자] 강진군은 2021년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 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강진청년 웰니스 프로그램’을 보은산 힐링센터에서 2022년 2월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서울 넥스트로컬 청년기업 ‘아트랩소디’에서 주관해 강진에 거주하는 청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아트랩소디’는 예술에 대해 고민하며 다양한 세대를 위한 미술 치유 프로그램, 양육자와 교육인을 위한 전문가 세미나, 조직을 위한 매개 워크숍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 스타트업이다.

‘강진청년 웰니스프로그램’은 서울 넥스트로컬 청년기업인 아트랩소디에서 주관하며 관내 청년‧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9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상별로 청년, 청소년, 가족단위 대상 프로그램 3개와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6개로 구성되며 프로그램 당 10명 내외로 신청, 참여 할 수 있다.

현재 청년, 청소년, 가족단위 대상 프로그램은 모집 완료 후 진행하고 있으며, 나머지 6개 프로그램은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원데이클래스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아트랩소디 공식홈페이지(www.artrhapsody.co.kr), 인스타그램(@artrhapsody_official), 공식메일(contact@artrhapsody.co.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모든 클래스의 세부 일정 및 교육 안내, 예약은 매월 1일에 오픈된다.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은 ▲하우투땡땡(새로운 것을 시도해보고 싶은 사람의 자기 영감찾기), ▲초록에서 감상까지(문학과 미술을 통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가지기), ▲슥슥오늘드로잉(일기쓰듯 그려보는 오늘의 그림, 새로운 취미 찾기), ▲어쩌다 아트테라피(미술을 알지 못하는 사람도 자기도 모르게 빠지게 되는 미술 치유시간), ▲비주얼리터러시(넘쳐나는 영상 및 SNS, 유튜브 안에서 나를 지키는 방법 찾기), ▲나를 위한 영상제작소(지금 이 순간을 나만의 색이 담긴 영상으로 제작하기)이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아트랩소디는 도시 청년들이 군에 정착해서 재능을 지역에 아낌없이 보태 예술치유지도사를 양성하고 새로운 일자리까지 창출해낸 인재들이다. 이번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니 관심있는 군민들은 참여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렇게 인구감소에 대응하는 다양한 정책으로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도울 것이고 살기 좋은 강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